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삼성

[개봉기] 갤럭시s4 lte-a vs 갤럭시s3 스펙비교 / lte-a 속도측정

안녕하세요 홍단입니다.

저는 뒤늦게 갤럭시S4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0원에도 많이 풀린다고 하는데요..갤럭시S5를 구입할지 많이 고민하다고  가격이 너무 비싸서 결국 갤럭시S4 LTE-A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갤럭시S3는 중고나라에 17만원에 판매를 하였구요  갤3를 쓰다가 갤포아를 사용하니  화면도 시원하고  정말 좋더라구요

간략하게 스펙을 소개해드리자면...


갤럭시S LTE-A 스펙 소개

휴대폰 케이스를 끼우지 않고 사용하니 참 가볍네요 131g의 무게를 자랑하고요  

디스플레이는 그렇게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풀에이치디 슈퍼 아몰레드를 사용하는데

저는 눈이 예민해서 눈이 많이 아프더라구요, 아이폰을 쓸때보다 빛이밝아 잠자리에서 핸드폰을 사용하기가 좀불편해

(불빛이 밝아서 딸아이가 뭐하나 처다보고 안자서요..)

램은 2GB이고 내장메모리는 32GB입니다.

 카메라는 1300만 화소 전면은 200만화소 인데 전면 카메라는 영~ 안좋은것같고요. 후면 카메라는  색감이 느낌있게 나와서

괞찮은것같네요.  그리고 색상은 화이트,블랙,블루 레드 랑 최근에나온 로즈골드 화이트/블랙 이 있는데 


저는 화이트 프로스트를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로즈골들 화이트나 블랙은 16G로 출시되었다고하네요 용량이 부족할것 같아서 화이트 프로스트로 구입을 했습니다.

운영체제는 켓4.4.2로  업데이트 되어있습니다. 갤3는 젤라빈 4.3까지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갤3쯤 나온 스마트폰은  사용하기에는 그렇게 문제가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제가 갤4로 바꾼이유는 갤3가  

발열이좀많고 2012년에 구입한거라 베터리가  금방방전이 되어서 바꾸게 되었어요



갤럭시S 시리즈의 스펙과 변화해온 과정 입니다. 사진참고허새요.


다른 기기들은 없고 제가 가지고 있는 기기 위주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쓰던 겔럭시S3 lte/  갤럭시S4 LTE-A / 갤럭시 노트 8.0LTE 입니다.


갤럭시S3, 노트8.0은 거의 비슷한 시기에 출시가 되어 스펙은 비슷하네요



< CPU-Z 어 >

스펙을 보여주는 어플이 있더라구요 CPU-Z 라는 어플인데  밑에처럼 쉽기 스펙과 성능을 볼수가 있네요

제일 왼쪽이 갤3 가운데가 갤4  오른쪽이 노트 8.0입니다.

갤3랑 노트8.0은 액시노스를 사용하고있고요  갤포아는 퀄검 스넵드래곤을 사용합니다.처리속도면에서는

갤포아가 훨씬 앞서네요



< 안투투 벤치마크 >

또다른 어플 인데요 안투투 벤치마크라는 어플인데요

이어플은 예전에 나온 스마트폰부터 최신 스마트폰까지 성능을 보여주고

자신의 스마트폰의 비교해주는 어플입니다.

차이가 많이 나죠 갤3/갤4/노트8.0 각각 19209 / 32100 / 21754 로 나타나네요.


< 쿼드런트 어플 >

마지막으로 쿼드런트어플입니다.쿼드런트 점수가 부여되는데.

잘 볼줄은 모르는데요  이런 어플이 있다는것 정도만  올립니다 .ㅋㅋ

그냥 썼을때  그렇게 성능이 차이가 난다고는 생각이 되지는 않습니다. 새제품이고 하니까 기분은 좋은데요 조금 빠르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갤럭시S4 LTE-A개봉기>


패키지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썻네요. 나무결 을 넣었는데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서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주네요 .

어떤 분들은 박스 가지고 이런저런 말씀을 많이 하시던데

박스를 휴대하고 다니지 않으니까 그냥 친황경소재를 썻구나 정도만 하고 넘어갈께요

개봉~~사실 며칠전에 개봉했었어요 ㅋㅋ


LTE-A를 구매 하긴 했는데  속도가 그렇게 빠르다고는 생각이 안드네요 

밴치비 어플을 통해  측정을 해봤는데요

평택/평택역/신도림역 에서 측정한 사진입니다.


그닥 빠르다고 생각이 안드는데요 쓰는데 지장이 없으니 통과~


<주요 명칭소개>

대충 이렇게 생겼습니다.

전원을 켜니 LTE-A 문구가 뜨면서 깔끔하고 왠지 화질이 좋아보입니다.


카메라 성능은 마음에 드네요 채도가 높아  실물보다 약간 느낌있는 사진이 나오더라구요 

그런점에서 저는 맘에 듭니다.

그리고 너무 편하게 쓰는게 NFC기능이에요 티머니 어플을 깔면 편해요

 지하철이나 버스 탈때 호주머니에서  카드찾고 일일이 갖져다가 대는게 은근히 귀찬거등요

갤3는 통신사가 달라서  티머니를 사용할수 없었는데 너무좋습니다.

밑부분 모습이에요 베젤이 좀 두꺼워진느낌이고요 조금더 탄탄해져 보입니다.

갤3랑 갤포를 같이 찍었어요. 디자인이 크게 변했다고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얼핏보면 같은 제품같네요.

옆부분 볼륨 버튼이  갤3보다 윗쪽에 달려있어요 첨에는 적응이 안되더라고요..

갤3에 길들여져 있었나봐요.

갤3는 곡선의 유연한 디자인이라면  갤4는  깔끔한 마무리로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갤럭시S4를 구입하고 보니 딱 이정도면 지금은 무리 없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 하드웨어 부분이 조금씩조금씩 좋아지는 추세라

 굳이 비싼 돈들여 고급폰을 살 이유는 없을것같네요

갤럭시s4 가 공짜로 풀리거나 할때 갤럭시s4  lte-a 를 구입하시길 추천합니다.

이상 홍단이였습니다.





'전자제품 > 삼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5 lte-a 성능비교하기 ( 개봉기 )  (4) 2014.08.11
기어2네오 사용후기  (1) 2014.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