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삼성

갤럭시S5 lte-a 성능비교하기 ( 개봉기 )

< 갤럭시s5 lte-a 개봉후기 >


안녕하세요 홍단입니다  오늘은 갤럭시s5 lte-a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합니다.

며칠전에 갤럭시s4를 포스팅 했는데요. 

갤럭시s5가 괜찮은 정책이 있어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5 모델명( SM-G906S) SKT로 구매를 했습니다.

 갤럭시s5 출고가는 898,900원이고 8월에 가격인하한 가격인데요

현제 네이버 중고나라에서는 62만원에 사용하지않은 새제품이 판매되고있습니다.



▷디자인




갤5 디자인에 대한 말들이 너무 많은데요 출시전부터 호불호가 많이 갈렸고요 .

 현제 삼성전자가 주춤하는게 디자인 때문이라는 말도 나오더군요

저는 디자인이 그렇게 나쁘다 라고는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다만 세련되었다 라는 느낌은 크게 들지 않고요.(참고로 그 느낌을 알려면 다른 제품과 비교해보시면 느낌이 와요)

홈이있는 패턴이 반복되어 나오는데 일명 대일밴드 디자인이라고들 하는데요 일체감이 떨어지는 느낌도 살짝있습니다. 

카메라부분이 튀어나왔다고 하여 '카툭티' 라고 말하시는분들도있고요.. 

 허나 사용을 해보시면 그게까지 나쁘다 라고는 못느끼실꺼같은데.. 넘어갈께요



▷색상비교


색상에는 

차콜블랙, 쉬머 화이트, 일렉트릭 블루, 

쿠퍼골드, 스위트핑크, 글램레드 이렇게 6종류가 있습니다.  

색상을 비교해보세요

차콜블랙디자인이고,  쉬머화이트는 제가 산 제품입니다. 일렉트릭블루 색상입니다.


쿠퍼 골드 금빛디자인이고 스위트 핑크, 글램레드입니다. 

글램 레드는 skt로 한정되어있다고하네요



▷갤럭시s5 광대역 lte-a 스 펙


제품 사양을 보기 좋게 보여주는 사진인데요  간략하게 표를 그려 설명 해볼께요

제품명

갤럭시 s5 광대역lte-a

크기

세로가 142mm , 가로는 72mm , 두깨는 8.1mm, 무게는 145g

디스플레이

 5.1인치 WQHD슈퍼 아몰레드이며  2560X1440 (577ppi) 

 카메라

 후면 16.0mp (1,600만화소) 전면 2.0mp(200만화소)

메모리

 램 3기가

32기가 (내장)

 베터리

 2,800밀리암페어

 os

 킷켓 4.4

무게는 145g으로 가볍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디스플렉이어가 갤럭시 s5보다 좋아졌네요 WQHD를 사용하여 더욱 선명해졌는데요 

사람이 일반적으로는 인식하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갤럭시s4와 비교했을때

확실히 선명한것같네요 

갤럭시s4 lte-a랑 비교해보면 갤포아 화면이 조금더 누렇게 나오더군요. 

스펙은 정말 괜찮은것같습니다. 

 베터리도 갤포아보다 오래가는 느낌이 들고요.

특히 방수기능이 있어 이것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샤워를 할때 음악도 들을수 있네요.

 그리고 지문인식키가 있는데요 지문인식은 아직까지는 쓸모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기술이 더

발전해서  결제를 한다던지 기능이 조금더 편리해졌을때는 유용할것같네요.


또하나 마음에 드는게 카메라 기능인데요 1600만 화소라는 것보다  아웃포커싱 기능이 들어있다는겁니다.

뭐 랜즈가 아니라서 느낌이 덜하겠지 라고 생각을 하실텐데요 

거리를 계산해서 포커싱 하는기법을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직접 찍어보았습니다.

글의 내용관계상 한컷만 올리겠습니다.  

화질의 선명도도 괜찮고  거래에 따라 화면이 잘 날라가는데요 

  사진을 찍은 후에  근거리 원거리 전초점 이렇게 3가지로 나뉘어서 저장이 되네요

나머지는 아웃포커싱이되네요 그렇게 억지 스럽지 않고 괜찮네여.





▷갤럭시S5개봉기


자 그럼 갤럭시S5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똑같이 친환경 소제로 만들어진 100%재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네요



개봉을할때는 항상 두근거려지네요  정말빨리 뜯어서 만져 보고싶은데  

포스팅을 위해서 잠고  한컷한컷 쩍어가며 조심스럽게 

개봉을 했습니다. ㅋㅋ 


충전기가 길쭉하게 생겼네요. 구성품은 기존의 갤포아랑 똑같고요  충전 케이블이 하나더 들어있네요.

완전 새제품을 개봉한지가 얼마만인지 앤돌핀이 퐉퐉 도네요 ㅋ

제품을 빼냈습니다.보호필름에 싸여져 있는데요. 뜯기가 왠지 아쉬운 순간입니다. 

  베터리를 끼우려면 뜯어야되는데 백커버가 쉽게 열리지가 않네요.

방수를 위해 제작되어서 조심히  배터리를 넣었습니다.

여러 개봉후기들을  보면 옆에 삼각 마크가 있는데요 무슨 벌레 같더라고요  

개봉하고 점이 뭔가 했더니  방수를 위해서  저부분을 꼭꼭 

눌러 잘 닫아라고 보포필름에

표시해 둔 거더라고요.  


전원 캡이 있습니다 방수방진를 위해 어쩔수 없는 부분인데요 

차라리 있는게 먼지도 안들어가고 좋은것같네요

카메라가 '카툭튀' 핸드폰 케이스를  사용안하면  랜즈 부분이 많이 갈릴것같네요

  (디자이너들은 제품의 디자인을 즐기기위해 케이스를 사용안한다는 말도 들었는데 카메라가 남아나지 않겠네요)



유심이랑 마이크로 칩이 같은곳에 있구요 

백커버에도 방수를 위한 처리가 되어있네요 


전원을 켜보겠습니다.

 광대역 엘티이에이가 뜨고요 3배빠른 앨티이 가뜨네요 

안드로이드 글자체는 왠지 아랍쪽 글시체같네용

화면이 정말 선명하네요~ 아몰레드라 정말 선명한데요. 

저는 원래 아이폰을 쭉 써오다 보니  아몰레드 색상이  눈이 많이 부십니다.

그래도 갤럭시s5는 그닥 눈이 아프지는 않지만  채도가 확실히 높은편 입니다. 

나름 느낌있는 색감이 나오죠



갤럭시S5 LTE-A 성능비교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제품들인데요  

기본적인 어플인 CPU-Z, 쿼드런트 스텐다드, 안투투 벤치마크 3가지 어플을 실행해보았습니다.

갤럭스노트8.0 LTE홍콩버전이구요, 갤럭시S5 LTE-A, 다음은 갤럭서S4LTE-A 입니다.

 갤럭시S3도 추가했구


CPU-Z먼저 보겠습니다.


갤포아 부터 퀄컴 스넵드래곤을 사용했고요 CPU 성능에 차이가 많이 나네요

 갤럭시S4랑은 그렇게 차이가 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안투투어플이구요 성능 테스트를 한 모습니다.

갤포아 32100/갤럭시S5 36331 이렇게 나오네요


마지막으로쿼드런트 어플을 사용한모습입니다.

갤럭시S3 부터 5824 갤포아 22560  노트8.0  11724   갤럭시S5 22866으로 나오네요


수치상의 데이터 이구요.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갤포아랑은 그렇게 큰차이는 없는것같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색감은 확실히 좋은편이구요 뭔지모르지만 빠릿빠릿한 느낌은 있습니다. 

방수가 되는게 상당한 장점이구요, 카메라 성능이 확실히 좋아졌구요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하기 편해져있구요.


오랜만에 새폰을 받아서 그런지 기분이 너무좋네요.

몇일을 더 사용해보고 사용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이상 홍단이였구요

홧팅2 

새로운 친구를 한명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름은  홍여시 구요. 저랑같이 홍단의 다이어리를 운영할 친구입니다.

IT기계 분야를 맡아서 운영을 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릴께~~

홍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