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ra/맛집생활정보

노르웨지안 책상 최저가 구입과 장단점


이사를 와서 제방을 갖게 되었는데요 

썰렁한 방에 책상이 하나 필요해서 검색하는중  

노르웨지안 데스크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첨에 블로그를 보고  구입후기도 좋고 이뻐보여 최저가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저가 구입이 쉽지 않았는데요.. 운좋게 구입성공!!



우선 노르웨지안 데스크에 장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우선 디자인이 이쁩니다. 질리지 않고 군더더기 없는 책상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강추!!

여성스러운 느낌보다는 고독한 남자를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 ㅎㅎㅎ 

하지만 뭐 여성분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랍니다. 

무난하면서도 독특한 분위기에 데스크라고 할 수 있지요!!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취향이긴 하지만, 그래도 사용해 본 결과 보는 사람마다 

책상이쁘다 라고 말하는 걸 보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책상의 넓이가 큽니다. 그래서 아내와 함께 두개의 노트북을 놓고 

블로그를 하고 싶을 정도로..ㅎㅎ 

하지만 아직 노트북이 하나인 관계로 ㅎㅎ

그래서 여유있게 작업하시는 분들에게 최적의 공간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많은 서류를 펼쳐놓고 일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수 있을 겁니다.



세번째, 오픈형 수납공간이 많습니다.

 보시다시피 서랍은 단 3개, 위에 있는 작은 서랍에는 간단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명함이나, 카드 같은 작은 물건을 넣어 두었답니다. 

서랍 두개는 꽤 크기가 큽니다. 안에 잡동사니 서류들과 충전기들을 넣어놓고 쓰고 있습니다. 

오픈형 수납공간이란 스탠드를 놓아둔 긴 선반같은 곳인데요.

 이곳은 내 마음대로 공간을 분리하여 사용할 수 도 있고 책들을 진열할 수도 있고 

각각 취향에 맞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저분하게 사용하신다면 관리하기가 어려울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어서 별로 올려놓은 건 없습니다. ㅎㅎㅎ 




다음은 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아까 책상의 넓이가 크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반대로 책상의 세로공간 즉 깊이가 쫌 짧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이 아닌 데스크탑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을 느끼실꺼라 예상됩니다. 

서류를 옆으로 마구 펼쳐놓은 공간은 넓어 좋지만 위로 올려서 쓰신다면 금새 서류들이

 나뒹굴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두번째, 책상의 높이가 높습니다. 

책상 설치하시는 기사분이 책상 설치 완료 후 책상이 좀 높네요~ 하시던 말씀이 생각나는 군요!! 

기사님이 가시고 앉아본 결과 음.. 책상이 높더라고요.. 

그래서 뭐 저는 허리를 꼿꼿이 펴고 바른 자세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책상의 높이와 맞는 의자를 찾는 게 쉽지 않았는데요. 

저는 그냥 스툴을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사무용 의자와는 왠지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 들어서 말입니다. ㅎㅎ 

따로 구입하면 비싸기도 해서 그냥 집에 있는 스툴로 대체~!!ㅎㅎ



세번째, 꽁꽁 숨기고 싶은 비밀문서라든지 비상금이라든지,

 ㅎㅎ 자기만의 비밀스러운 물건을 보관해두긴 어렵습니다. ㅎㅎ

 대부분의 책상들은 나만의 무언가를 넣어두고 열쇠로 잠가서

 나만 볼 수 있는 재미를 가질 수 있다면 이 노르웨지안 책상에겐 기대하기 어렵답니다.

 보시다시피 그렇게 은밀한 공간은 없으니깐요. ㅎㅎ





이상 제가 사용해보고 느낀 장점과 단점이였는데요..ㅎ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자면 공부를 하는 학생, 집에서 재택근무하시는 분들, 

열심히 문서 작업을 하시는 열근모드 분들에게는 비추천입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그런 용도에 알맞는 책상과 의자를 구입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하지만, 나만의 공간에서 간단한 작업을하고, 일기를 쓰고,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 독서를 갖는 사람, 

그리고 누군가에게 따뜻한 편지를 전해주는 등의 감성적인 분들에게는 추천추천!!

 저는 블로그를 한다든지 하루에 일과를 정리할때, 

독서를 할때 ㅎㅎ 사용하는데요!!

 왠지 모를 나만의 공간이라는 느낌이 드는 곳이라 특별해지는 느낌이 드는 곳이랍니다.

아, 어떤 여성분들은 화장대로도 사용하시더라고요!ㅎㅎ 

어떤 용도로 어떤 모습으로 사용하든지 

나만의 공간으로 만든다면 똑같은 모양의

 노르웨지안 데스크라고 할지라도 나만의 아늑한 공간이 되겠지요?

이상 노르웨지안데스크 구입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