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애플

아이폰6 출시예정 루머 총정리



안녕하세요 홍단입니다 오늘은 아이폰6 루머를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이런저런 루머들이 많이 나돌고 있는데 외관과  대략의 스펙이 들어났는데요

세밀한 부분은 제품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어느정도 윤곽이 드러났습니다.

떠도는 루머를 모아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 아이폰6 크기비교 >

이번 아이폰6는  4.7인치 5.5인치 두 종류로 출시될꺼라고 합니다.

화면의 크기가  계속 커지고있는데요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사용자들의 니드를 맞춘건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폰4S크기가 저에게는 적당한데요..

(4S크게에 더 션명하고 얇고 가벼워지면 좋겠습니다.)

여튼 여러사람들이 원하고  좋아하기에 대화면으로 출시가 되는거겠죠.


9월출시되는 아이폰은  4.7인치라고 하네요


5.5인치 아이폰은  12월쯤 출시 되고요 아이폰6에어 라고 불러질것같습니다.




<크기>


<색상>

색상은 블랙 골드 실버 새종류로 나오는걸로 예상이 됩니다. 

저는 아이폰3gs부터 아이폰5까지  블랙만샀었는데요

아이폰6 역시 블랙 이 마음에드네요

루머들을 모아보니 위의 디자인이 확실한것같네요

어딜가도 저런 모양의 디자인 만 있고요

기존의 아이폰들도 루머와 똑같은 디자인으로 나왔는데 아이폰6 도 

그렇겠죠? 설계도 까지 나온걸 보면

확실한것같아요


액정 강화유리



액정 강화유리는 

4.7인치 아이폰 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고릴라 글라스를 사용하고요


 5.5인치 모델에는 사파이어 글라스를 채택했다고 전해집니다.

(인터넷에서 강도 실험도 하고 액정을 90도 가까이 꺽는 동영상도 나와있네요)


디스플레이


화면이 커지면서 화질도 개선 되어야겠죠

스크린 해상도가 1704x960 가 될꺼라고 하네요

픽셀 밀도는 4.7인치에서 416ppi

5.5인치에서는 356ppi 일꺼라고하네요.

대략 아이폰5의 1.5배 정도 될꺼라고 합니다.



A8칩


CPU는 A8칩을 사용하고  동작 주파수가 2.0hz라고하며 

기존작과 동일하게 64비트 듀얼 코어 이며

20나노 프로세스 라고 합니다.


애플 제품은 워낙 최적화가 잘되어있어 실제 사용을 하였을때

다른 스마트 폰들에 비해 최적의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NFC기능

또하나의 기능

NFC기능이 첨부된다고하네요

아이폰에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NFC사용이였는데요

버스나 지하철을 탈때 아이폰을 사용했던 저만 불편하게 카드를 갖다 대었죠..

여튼 이기능이 들어오면 전자지갑 기능을 할것이라고 보고있는데요



아이폰으 조금씩 모습을 들어 내는데요

아이폰 발표이후 또 1차 발매국가가 아닐꺼라고 가정했을때 10월이나 11월쯤

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열마전에 회사 어플때문에 안드로이드로 갈아탔는데요

이때문에 약정도 걸지 않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외관뿐만아니라 내부적으로도 혁신적인 제품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이상 아이폰6 루머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