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ra/맛집생활정보

[ 악취제거 ] 집 냄새 제거하는법

<집안 악취 제거하기>


안녕하세요 홍단입니다.

집안에 악취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제 와이프는 임신을 해서 입덧이 심한데요

평소에 안나던 집냄새가 나서 고생을 많이 하고있습니다. 저도 나름 청소도하고 집안 일을 도와 준다고는 하지만.. 

근본적인 세균과 악취를 잡지않으면  안되서..고민고민하다가  "EBS생활 백과" 라는 프로그램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생활에 유용한 내용들을 짧게 방송을 하는 프로 인데요 제목이  "여름철 불청객, 악취를 잡아라!" 편입니다.

전문가가  직접 찾아와 집안의 악취를 제거하는 방법을 가러쳐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악취의 강도가 100이상일때 냄새를 느낄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편 의뢰인은 청소도 깔끔하게 하는 편이었는데  싱크대의  악취강도를 측정하였더니

239 라는 수치가 나왔습니다.  다른 측정은 쓰레기통/신발 과 맞먹는 수치였는데요 

 불쾌감을 느낄 정도의 냄새  이상의 악취가 나네요

저희집도 매일 환기를 시키지만 음식물 냄새와 심한 악취가  사라지질않는데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싱크대 거름망만 씻는 다고 해결 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악취의 원인을 제거 해야겠죠!!!



악취의 원인이되는건  배관 호수부분인데요  

싱크대 밑에 문을열어보시면  싱크대 물이 빠자나가는 배관 이 보이실꺼에요


전문가가 이곳을 불리하는데요  

이곳이 이렇게 더러울꺼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배관호수 속을 청소를 할수가 없겠죠

배관호수는  시간이 지나면서 음식물과 곰팡이들이 호수 벽에 붙어 악취를 낸다고합니다.

6개월정도가 지나면 배관호수가 딱딱하게 굳어 진다고하네요

그래서 교체를 해야합니다. 


배관호수와 연결캡구입은 가까운 철물점에서

 대략 만원정도 하네요

저렴한가격입니다. (이렇게 쉬운걸 모르고 냄새를 계속맡고있었네요)


배관호수와 연결캡을 구입하셨다면 

밑에 사진 처럼 따라하시면됩니다.


 사진으로 보니까 더 어려워보이는데요 ,,ㅠ

실상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그냥 호스 교체하시면 되는거에요


그리고 중요한게 냄세 차단캡입니다.

저는 배관호스는 생각 하지 못했는데

냄세가 계속역류하니까 이런 제품이 있었으면 좋겠나는 생각을 하긴했었는데

실제로 이런 제품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이 프로그램에서 추천한건  특수 실리콘으로 되어있는데요

물이 역류하는것을 막아주는 역활을 하네요 

인체의 판막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제품은 특수 실리콘이라 반연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하고

100도 의 물에서도 견딘다고 하네요



EM효소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처음 알았는데요

 냄새의 원인균을 잡는 EM 이라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유용한 미생물인데요  인체에 해로운 미생물을 죽이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EM발효액은 동사무소에  가시면  무료로 나눠준다합니다.

  판매하는 가격은 천원정도구요.

배관 청소가 끝이 났다면  배수구 청소를 해야겠죠?

배수구 청소는  베이킹소다를 사용하여  솔로 깔끔하게 청소하시면 되시고 

 청소히 식초를 부어주시면 거품이 일어나면서

소독된다고하네요  그다음   EM발효액을 뿌리시면 끝

이렇게 청소를 하고난후 다시 악취강도를 측정하였는데요

청소전239였던 수치가  청소후 9로 나타나네요  거의 냄사가 나지 않네요 ㅋ

그외에는 다 배관 청소하는내용이고 


이프로그램을 보면서 괜찮았던게  


  • 배관호스를 교체 해야된다는것과

  • 콜라를 이용해서 거름방을  30분정도 담궈두면  때들이 잘빠진다는것과

  • 냄새가 나는 원인균을 을 제거하는 미생물인 Em 발효액

  • 피톤치드 탈취 만드는법

      1.희석한 EM 발효액 종이컴 한컵과  물3컵을 붓는다.

      2.피톤치드 원액을 10방울 정도 떨어뜨린다.

      3.잘 섞어준다.


피톤치드 탈취제는  참 괜찮은거같습니다. 아직 사용을 해보지 않았는데  

솔잎 향이 나면서 자연에 있는 느낌이 난다고하네요

주말에 주문을 해서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이상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내용이 궁금하시면  EBS생활 백과 재방송을 시청해보시구요

 생각보다 유용한 정보를 많이 방송하는것 같습니다.

참고하셔서 쾌적하고 악취없는 집 만들어 봐요~~~

이상 홍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