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ra/맛집생활정보

악취재거 탈취제 만들기 ( em / 피톤치 )



지난번에 ebs생활백과    "여름철 불청객, 악취를 잡아라!"  편을 소개했었는데요.

프로그램 내용중에 "탈취제  만드는 법"을  빼먹고 소개하지 못해서  

다시한번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 와이프가 요즘 입덧때문에 너무 힘들어하는데요 

아무리 청소를 하고 딱아도 집냄새가 난다고 많이 힘들어 해서 

직접 탈취제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생각난김에 바로 질렀는데요 

 지마켓에서 피톤치드오일 10ml / em 원액500ml를 구입했습니다. 

피톤치드 원액은 10ml에 1만원이 넘었는데요 콩알만한게 되게 비싸네여

em발효액과 피톤치드 준비되어야되는데요

em원액은 물에100~1000배까지 희석시켜서 사용해 되는데요.

희석율은 em을 사시면 

희석시키는 비율이 적힌 표를 주더라구요

전체적인 희석배율을 정확히 

지키지 않아도 되지만,

식물이나 화분에 뿌릴때는 

희석배율을 꼭지켜라고 써여 있네용



em은 동사무소에 가면 무료로 나눠준다고하네요.

(동사무소 까지 가기가 귀찮아서 구입을 했어요)


준비가 되었으면 아래 사진을 따라 만들어 봐요



4번까지 흔들어 주면 완성!!

홧팅2

뿌려보니 솔잎향이 나는동시에 약간 야쿠르트 냄새가 나는것같은데요.

첨에는 맡기가 좀 싫은데요 뿌리고나서 시간이 지나면 냄새가

사라지고 괘적한 느낌을 주네요


탈취제를 만들면서 em효소를 알게 되었구요,

em발효액을 여러 용도로 사용할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em은 냄새 원인균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니까

비율에 맞게 사용하여

집안구석구석을 청소 하면 악취가 쏵 사라질꺼에요~


이상 탈취제 만드는 법이였습니다~